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내년 32살 인서울 공대 졸업하고도 제대로 일한 적이 없어요. 이제는 일이라는 걸 해보고 싶습니다.
요약
- 지금이라도 본인이 적성을 제대로 파악하는게 중요
- IT를 배우려면, 목숨 걸 정도로 악착같이 해야 한다.
- IT 하나에 모든 열정 갖다 바쳐야 한다. - 취업은 무조건 판교나 서울쪽으로
- 모교에 연락을 해서 담당 교수님과 상담
행동
- 해당 유튜브 채널에 사연 넣어보기
- 적성 파악
이것으로 유전 VS 환경 논쟁 종결됐다
요약
실전처럼 안하면 무소용...(실전프로젝트 방법. 1편)
요약
실전 능력이 필요
- 많은 협업 : 다른 분야 개발자, 기획자, 디자이너 등등
- 계획과 설계 : 공동의 목표, 협력적으로 일정 계획 세우기, 문서화
- 커뮤니케이션 그룹 활동 : 커뮤니케이션 도구, 내 상태 공유, 협동적 품질 향상, 회고를 통한 개선
- TASK(할일) 관리 : 칸반보드(해야될 일/ 하는 일/ 한일), 0.5MD(일) ~ 2MD 정도로 쪼개서 관리, 노션이나 jira github
- 커뮤니케이션 도구 : 슬랙, 디스코드, 채널별 쓰레드 정리
- 활동 문서화 : 유지관리 위해, 모든 기술정보 남기면 좋음(rest api 기술정보), 노션 github 위키
- 함께 개발하기 : github workflow
- 함께 성장하기 : 페어프로그래밍(두 사람이 한 짝이 되어 같이 프로그래밍 하는 것), 사고의 폭 코드의 품질
위 내용들은 본질적으로 왜 좋은지, 왜 하는지, 개선 방법등을 계속 피드백과 회고해야 성공확률이 높음
현장처럼 개발하고, 함께 성장하기
요약
- 그라운드 룰
- 백로그 : 작업명, 작업설명, 서브 테스크, 우선 순위, 예상 완료일, 스프린트, 담당자
- 마일스톤 : 스프린트에 할 일 백로그에 표시 (작업내용, 완료일, 작업크기, 하위 테스크, 참고사항)
- 이슈 탬플릿
- 이슈 관리와 작업 종료 : 커밋번호도 달아놓기
- 커밋 컨밴션과 Pull request
- 위키 - 문서화 : 기술 스택, 개발환경, 백엔드 API,
- 프로젝트로 대쉬보드 운영
- agile? 피드백과 협력 : 회고 과정,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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